'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오래전부터 블로그에 설치하려고 했는데 이제서야 설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혹시 나중에 수정이나 삭제를 위해 이렇게 그 흔적을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이 기록이 혹시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블로그 등록하고 코드 받기  <-- 관련 페이지로 이동

 

먼저 위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코드를 받으려면 우선 구글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를 선택합니다.

웹사이트 URL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웹사이트 언어(한국어)를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화면에서 [번역 언어]를 <특정 언어>로 체크한 뒤, 번역기에 나타나게 할 언어들을 선택합니다.

[표시 모드]에서는 번역기의 표시 형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코드 받기>를 누르면 블로그에 입력할 코드가 나타납니다.

위에 있는 코드는 [Tistory 관리]의 [HTML/CSS 편집]의 </head> 태그 앞에 입력할 코드이고,

아래에 있는 코드는  [Tistory 관리]의 [사이드바]-[태그 입력기]에 입력할 코드입니다.

 

 

먼저  [Tistory 관리]의 [HTML/CSS 편집]의 </head> 태그 앞에 위에 있는 '구글 번역기' 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구글 번역기' 코드는  [Tistory 관리]의 [사이드바]에서 [태그 입력기]를 추가해 <편집> 화면에 입력하면 됩니다.

 

 

사이드바의 [태그 입력기]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면, 그곳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가 나타날 것입니다.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의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있는데... 외국에서 접속할 때는 어떤 언어로 나타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외국에서 접속할 때 그나라 언어로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가 표기되지않고 '한국어'로 나타난다면... 너무 많은 언어를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