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받고 그동안 거의 살피지않았던 스마트폰으로 제 블로그를 조금 살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상상못할 끔찍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PC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스마트폰에서도 당연히 모든 것이 나타날 것이라 전혀 의심치 않았는데... 그동안 모바일로 방문한 방문자분들은 형편없는 내용에 적잖이 화가 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광고 수정(페이지내에 삽인한 광고 코드들을 모두 삭제...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ㅠㅠ) 전에... 애드센스 광고 수정이 끝나게 되면 이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기위해, 그리고 혹시 저와 같은 일을 겪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기록으로 남깁니다.

 

문제 1. PC에 있는 내용(이미지 포함)이 모바일에는 전혀 나타나지않는다.

이러한 이유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지만, 혹시 '다음뷰 버튼'을 중간에 삽입한 것이 문제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이러한 문제가 나타난 페이지들(제가 살펴본 부분만...) 대부분이 중간에 삽입한 '다음뷰 추천버튼' 뒤부터 싹둑 잘려져나갔습니다.  

 

 

문제 2. 유튜브에 있는 영상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잘 나타나는데, 다른 곳에 공유된 영상의 경우는 나타나지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티빙에서 공유된 영상입니다.

역시 호환성과 편리성면에서 동영상 공유는 유튜브가 최고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 3. 티스토리 애드센스 플로그인 설정에서 '분문에 삽입된 애드센스 광고 감추기'를 했는데도, 모바일에서 페이지에 삽입한 PC용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었습니다. (어떤 페이지에는 광고가 사라지고,,, 어떤 페이지에는 광고는 나타나는 현상을 보여 잘못하면 그냥 지나칠 뻔 했습니다ㅠㅠ) 

그냥 안심하고 놔뒀더라면 이번에 받았던 애드센스 정책위반 '속임수가 있는 광고구현'에 다시 걸리는 불상사가 일어날 뻔 했습니다.

 

두번째 받게된 애드센스 정책위반 < 속임수가 있는 광고 구현 >  <-- 관련글 보러가기

 

 

대안.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티스토리 관리]에서 [모바일웹 스킨]<OFF>로 설정해서 모바일 기기에서도 PC화면으로 접속되도록 했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 화면을 보고 불편함을 느끼셨을테지만, 화면을 가로로 보면(5.5인치 옵티머스 G프로를 이용해 가로 방향으로 보면 폰트크기가 7포인트 정도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화면을 확대하지 않아도 관련 영상을 보는데는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물론 내용을 보려면 화면을 가로로 한 상태에서 살짝 확대해주면 좋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블로그 페이지에 영상들을 많이 삽입하고 있어, 영상을 보고자하는 경우에는 어쩌면 모바일 화면보다는 이 화면이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조금 익숙해지니... 페이지를 이동하며 영상을 찾아보기에는 PC화면 그대로 보이는 것이 모바일 형태로 작성된 경우보다 훨씬 편하네요^^

 

스마트폰으로 접속하신 분들에게 낯설고 불편한 환경을 만들어드려 죄송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블로그 리모델링을 거쳐 보다 편한 모바일 환경을 겸비해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3월 7일 금요일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