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상단과 하단에 일괄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관해 좋은 글들이 많이 있지만, 제가 이 방법을 이용해 처음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때는 무슨 말인지 종잡지 못하고 헷갈리기도 했습니다. (공부를 게을리한 탓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여러글들을 찬찬히 살피며 실행해보고서야 비로서 이해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활동을 7개월 정도했는데 저도 얼마전에서야 이 방법을 사용해 애드센스 광고를 일괄적으로 삽입했습니다. 예전에는 페이지에 일일이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블로그 리모델링 시작 전의 짧은 기록(모바일 기기와의 호환성...)  <-- 관련글 보러가기 

 

글이 많지않은 경우에는 (앞으로도...) 페이지내에서 적당한 위치를 선정해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을지 모르지만, 글이 많아지다보면 이렇게 각각의 페이지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했을 경우에는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받고 수정하려고 하면 상당히 힘이 들 것입니다.

그러니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처럼 페이지의 상당과 하단에 일괄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받아 광고를 수정하고자할 경우 훨씬 편할 것입니다. (나중에 광고 위치를 변경하기도 수월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이나 하단에 일괄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Tistory 관리] [HTML/CSS편집]으로 갑니다. 그리고 skin.html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에 CTRL + F 를 눌러 상단에 검색창(익스플로러 10 기준)이 나타나면 'article_rep_desc'를 입력합니다.

그렇게하면 skin.html에 포함된 'article_rep_desc'가 나타날 것입니다.

 

'article_rep_desc'를 기준으로 위에 애드센스 코드가 포함된 html 태그를 입력하면 페이지 상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아래에 애드센스 코드가 포함된 html 태그를 입력하면 하단에 애드센스 광고가 나타납니다.

 

 2개의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경우엔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라고 입력된 부분엔 생성한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입력합니다.) 코드를 일일이 입력하기 어려운 경우엔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코드를 복사해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Ad 2.txt

 


 

<!-- 애드센스 상단광고 시작 -->

<table border=0 cellspacing=0 cellpadding=0>
<tr>
<td align="center" width=50%>
왼쪽 애드센스 광고코드
</td>
<td align="center" width=50%>
오른쪽 애드센스 광고코드
</td>
</tr>
</table>

<!-- 애드센스 상단광고 끝 -->

 


 

1개의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경우엔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라고 입력된 부분엔 생성한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입력합니다.)

 


 

<!-- 애드센스 하단광고 시작 -->

<div align="center">

애드센스 광고코드

</div>

<!-- 애드센스 하단광고 끝 -->
 


 

혹시 스킨에 따라 상단에 삽입한 애드센스 광고와 시작글의 간격이 조금씩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태그( <p></p> )를 이용해 광고와 시작글의 간격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태그를 넣는 위치는 'article_rep_desc'을 기준으로 잡으면 됩니다.

 

이것을 적용하기 전에 우선 스킨을 백업해둔 뒤 시작할 것을 권합니다.

혹시 실수를 하더라도 스킨을 통해 이전 상황으로 돌아갈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