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부터 대한민국에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은 수표나 은행 계좌 수령 밖에 되지않습니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수령이 없어진 대신 '은행 계좌' 수령이 생긴 것입니다.

'은행 계좌' 송금 방법이 처음 도입되다보니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한 분들 모두가 처음 경험하는 것이라, 정해진 것을 설정해놓고 진행사항을 막연히 기다리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웨스턴 유니언 퀵캐시'때처럼 2월 22일(?)쯤에 '자동 결제 처리중. 은행 계좌로 송금...인출'이 나타났지만, 인터넷으로 입금 상황을 확인해보아도 입금된 것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2월 25일 은행(농협)을 방문해 문의해 봤지만 아직 입금된 것이 없다고 하더군요.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2월 25일쯤에 외환통장으로 설정해둔 분이 달러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했다는 글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의 경우는 송금 안내가 나타나고 늦어도 이틀 정도면 수령 가능했는데, 통장 송금 방법은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보다 더 오래 걸렸습니다.

애타게 기다리던 중 2월 25일 05시 51분 경(미국시간)에 '자동결제... 은행계좌로 송금... 0000000'가 나타났고, 이곳을 클릭하자 자세한 정보가 나왔습니다.

(지난달에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로 수익금을 받을 때는 발송자가 'Google Inc.'였는데 이번에는 'Google Asia Pacific'으로 바뀐 것으로 봐서 아시아 지역의 애드센스 관리가 '구글 아시아 퍼시픽'로 확실히 넘어온 것 같습니다.)

 

 

또한 애드센스 수익 지급 완료 안내 메일도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2월 26일 수요일 통장에 입금이 될 줄 알았는데(은행에서 전화를 걸어와 외환이 도착했다는말과 간단한 질문을 받았다는 분의 글도 있었습니다) , 은행에선 아무 연락도 없었고... 기다리기만 하다 하루를 보냈습니다.

2월 27일 목요일 오전에도 입금이 되지않아, 혹시 은행 계좌를 잘못입력한 것이 아닐까 생각되어 오후에 간단한 사항을 메모해서 농협 중앙회를 찾아갔습니다.

농협 중앙회 통장이 타지역에서 발행되었던 것이라 외환을 받은 곳이 이곳 김천이 아니어서, 담당자분이 처음에 통장을 개설했던 곳으로 연락을 취해 외환 담당자와 통화를 한 뒤에 송금상황을 확인하고... 그곳의 외환 담당자가 통장에 입금하는 형식으로, 결국 어렵게(?)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은행을 찾아가지 않았다면 전화확인(?)을 거친 뒤 자동입금이 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농협 통장의 최초 발행지가 타지역이라, 외환 도착 여부를 확인하고 외환을 수령하는데 조금 불편했기에... 다음을 위해 통장(농협 중앙회)의 담당지를 이곳 김천으로 변경했습니다. 변경은 간단한 서류 작성으로 금방 끝났습니다.  

 

 

수수료에 관해 이미 많은 분들이 전화문의를 통해 얻은 정보를 인터넷에 올려주셨는데, 제 경우는 이것저것 따지면 '웨스턴 유니언 퀵캐시'로 받을 때보나 약 2만원 정도 줄어든 것 같습니다. (이것은 농협 기준으로, 자세한 사항이 어떤지는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외환을 수령한 곳이 타지역이라 그곳 외환 담당자와 전혀 얘기를 해볼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수료가 싼 타은행으로 계좌를 변경할까 생각했지만, 제가 사는 곳이 작은 도시다보니 외환 담당자가 없는 곳도 많아 선택할 수 있는 곳이 많지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당분간은 오늘처럼 받아보다가 수수료 등의 부담이 크게 느껴질 경우엔, 다른 분들의 글을 참고해 최선의 방법을 찾아보려 합니다.

 

 

마지막으로 혹시 은행 계좌 입력에서 잘못 설정되어 수익금을 지급받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제가 은행 계좌를 설정할 때 입력한 것을 참고로 표기해 놓았습니다. (위 이미지)

저같은 경우는 예금주와 은행 이름은 통장에 적힌대로 한글로 입력했고, 계좌번호는 하이픈(-)을 생략하고 입력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방법 변화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사용 불가)  <-- 바로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