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12일 목요일. 티스토리 유입경로를 살피던 중 네이버 유입 검색어에 입력된 낯선 숫자의 검색어를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경로를 되짚어 봤습니다.

검색 입력어 '13,498,000,000'

 

 

이 숫자는 카카오의 자본금을 나타내는 숫자였고, 이것이 기록된 블로그글은 다음 카카오 합병에 관한 내용을 담은 글이었습니다.

 

이렇게 특수한 숫자를 입력해 검색하니 네이버 검색결과에 유일하게 나타나는 것은 제 블로그의 글이었습니다^^

 

 

만약 이 검색어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다면, 검색 결과에 나타나는 블로그글은 오직 하나 뿐이므로 제 블로그의 순간 방문자가 폭발할 것이라는 허황된 상상을 해봅니다.

 

여전히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내 블로그글들은 검색 순위 저 멀리로 밀려나 있기에 이렇게 가끔씩 네이버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방문자들의 흔적을 보면 반갑기도 하고, 네이버 이용자들과 제 블로그가 거의 차단되었다는 생각에 씁쓸하기도 합니다.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웃 블로그 분들을 방문해 보면, 꾸준히 글을 쓰는데도 예전보다 방문자수가 줄어드는 것을 자주 발견하게 됩니다.

 

이것은 바로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글들이 검색 결과에서 뒤로 밀려나는 불이익을 받고 있다는 반증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