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에는 에어로(aero) 테마라는 것이 있습니다.

테마는 이미 이전 윈도우 버전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들이라 쉽게 알 수 있었는데, 에어로(aero; 공기, 공중)라는 말이 붙으니 뭔가 특별할 것만 같습니다. 에어로(aero). 이 단어가 의미하듯 에어로(aero) 테마는 창의 테두리를 투명하게 만들어 바탕 화면 이미지가 보이도록 만든 테마라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에어로(aero) 테마는 보통 30분마다 바탕화면 이미지를 정해진 다음 이미지로 변경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윈도우 XP에서 윈도우 7으로 운영체제를 변경하고, 바탕화면 배경 이미지가 보이는 투명한 테두리 창이 오히려 눈을 피로하게 하고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뒤 투명한 테두리(에어로 효과)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설정을 했고, 이제까지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는데... 윈도우 7을 다시 살펴보면서 에어로(aero) 테마를 활용해 보니 확실히 매력이 있는 기능이긴 하더군요. 

※ 인터넷에서 맘에 드는 이미지를 바로 바탕화면에 적용했을 때는 테두리가 투명하게 보이는 에어로(aero) 효과는 눈이 피로하고 아주 불편할 것입니다.

 

1. 에어로(aero) 테마 설정 [변경]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타난 팝업창에서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위도우 7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에어로(aero) 테마 7개가 보입니다.

이 중에서 적용하기 원하는 에어로(aero) 테마를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바로 적용됩니다.

 

 

윈도우 7 홈 베이직이나 스타터 버전은 에어로(aero) 효과가 포함되어있지 않고, 기본 테마나 고대비 테마를 사용할 경우에도 에어로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낮은 사양의 컴퓨터는 에어로(aero) 효과를 보여줄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2. 에어로(aero) 테마 온라인으로 다운 받기

에어로(aero) 테마가 있는 곳 오른쪽 위를 보면 [온라인으로 추가 테마 보기]가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맘에 드는 테마를 선택해 [테마 다운로드]를 클릭한 뒤, 아래에 나타난 팝업창에서 [열기]를 선택합니다. 

 

 

다운[열기]이 완료되면, 테마가 바로 적용되며 [개인 설정] 화면에 다운 받은 테마가 등록됩니다.

 

 

30분(?) 간격으로 바뀌는 에어로(aero) 테마의 다른 이미지를 나타나게 하려면,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난 팝업창에서 [다음 바탕 화면 배경]을 선택하면 됩니다.

 

 

※ 에어로(aero) 테마가 윈도우 XP의 테마처럼 상황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마우스 포인트로 변경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이것이 오히려 에어로(aero) 테마를 더 깔끔하게 만들어준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에어로(aero) 테마, 혹은 에어로(aero) 효과가 컴퓨터 화면을 화려하고 멋있게 만들어주는 만큼 시스템 자원을 잡아먹게 되니, 낮은 사양으로 윈도우 7을 사용할 경우에는 에어로(aero) 효과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