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마케팅(SEO)의 기본: 검색결과순위는 어떻게 정해지나'라는 기사가 BlOTER.NET 에 실렸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엔진의 검색결과 나타나는 검색순위가 상당히 궁금했었는데 이 기사로 궁금증을 조금 해소하게 되었습니다.

전문적으로 쓴 기사라 조금 딱딱하고 어려운 점이 있지만 천천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에서 검색엔진의 검색결과 순위를 나타내는 다섯번째 기준인 '신뢰성'에 대해 조금 언급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다른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제 게재하는 경우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시켜주지 않거나 검색 결과에서 아예 누락시켜 버린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잘 이해가 되네요. 얼마 전, 실험삼아 예전에 쓴 글을 그대로 복사해 검색엔진 결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봤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전혀 나타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새롭게 쓴 글들도 검색되지 않더군요. (물론 제 블로그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되지 않는 상황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다음에서는 검색이 되었습니다. 통합검색을 '최근 1일'로 선택해서 보면 나타나더군요. 하지만 블로그로 선택하면 예전글은 있지만 당일 복사게재한 글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의 검색결과 도출이 훨씬 맘에 듭니다.

그럼, 네이트에서는 어땠을까요? 네이트에 블로그 등록한지 2주도 안되었는데, 벌써 왕따를 당하고 있는지 복제한 글은 커녕 최근 작성한 글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제가 네이트 블로그 등록에 관한 진심어린 충고의 글을 남겨서 낙인 찍혀버린 건지도 모르겠네요.

 

제 개인적인 사설은 이제 그만! 궁금했던 글을 보려면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검색엔진마케팅(SEO)의 기본: 검색결과순위는 어떻게 정해지나 (글쓴이 김철환) <--- Bloter.net 기사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