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경상북도 김천시로 이사를 오면서 주민등록 주소지 변경(전입신고)과 더불어 서둘러했던 것이 바로 김천시립도서관에 가서 도서관 회원증을 만드는 일이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그동안 지고다니던 책의 무게에 지친 내게, 도서관은 책의 무게를 생각하지않고 맘대로 꺼내쓸 수 있는 엄청난 식량 창고였습니다.

 

▲ 평화시장 입구에서 바라본 김천시립도서관

 

김천시립도서관에 관한 다른 얘기는 나중에 다시 할 생각이므로, 이 글에서는 몇 년 만에 다시 찾은 김천시립도서관의 사진(외관)과 영상(글 맨아래에 있음) 위주로 이야기를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 김천 시립도서관 - 정문

 

 

김천시립도서관 정문의 맞은편은 고성산으로 향하는 등산로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김천시립도서관 정문은 근처에 사는 분들이나 자동차로 이곳을 찾는 분들이 주로 이용할 것입니다.

도보로 김천시립도서관을 찾는 분들은 대부분 도서관 후문의 도로나 계단을 이용할 것입니다.

 

 

하지만 역시 김천시립도서관을 들어가는 멋스러움과 경건함(개인적인 생각^^*)을 느끼기위해서는 김천시립도서관 정문을 이용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김천시립도서관의 정문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그 모습에 반하게 될 것입니다.

 

 

2. 김천시립도서관 - 후문 골목 (도로)

 

 

이 골목에는 멋진 벽화가 그려져있습니다.

김천시의 골목들을 다니다보면 이런 벽화가 그려진 곳이 참 많이 있더군요. (예전에는 미처 몰랐습니다. 기억을 떠올려보면 오래 전에는 이런 벽화가 없었습니다. ) 이곳 벽화에서 반가운 '개구리 왕눈이'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김천시립도서관 후문으로 향하는 도로

▲ 김천시립도서관 후문 근처에서 바라 본 김천시 평화동

 

▲▼ 김천시립도서관 뒷편

 

3. 김천시립도서관 - 후문에서 평화시장 근처로 내려가는 계단

 

▲ 이 길은 처음 내려가 봤습니다.

 

▲ 김천시립도서관이 높은 곳에 있으니 이렇게 도시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 계단을 조금 내려가면 오른쪽에 아담한 정자가 있습니다.

 

▲ 계단에서 바라본 김천시립도서관 뒤편

 

이 계단으로 내려오면 김천시 평화시장이 있습니다.

 

 

김천시립도서관은 외형 뿐만 아니라 내부도 잘 꾸며져있습니다. (다른 분들을 방해하지 않기위해 도서관 내부는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대출이나 반납도 사람의 손을 거치지않고 (기기를 통해) 혼자서 할 수 있고, 열람실과 도서관 통로에는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있으며, 디지털자료실, 최신 잡지 및 신문을 볼 수 있는 공간과 가족열람실이 있으며, 도서관 1층 로비에는 전시회가 열리기도 합니다.

즉 김천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을 위한 소중한 생활, 문화 공간인 것입니다. 

 

김천시립도서관 내가 아는 정보 (홈페이지, 이용시간, 도서대출 및 반납, 오디오북 기타 등등)

 

김천시립도서관 정문 - 360도 회전 촬영

 

 

김천시립도서관 정문 < 사진 슬라이드 쇼 >

 

 

골목 도로를 통해 김천시립도서관 후문으로 가는 길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