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스마트폰 (LG 옵티머스 G Pro)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으면서 기본 기능만으로 쉽고 편하게 촬영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었습니다.

제품마다 촬영 기능과 성능이 다를테지만, 기본적인 기능 외에 다른 기능을 활용한다면 훨씬 멋진 사진과 영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 파노라마 기능

1년 전에 제품을 구입하고 파노라마( + VR파노라마) 등의 기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있었지만, 제대로 익히고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파노라마 기능을 이용하면 미처 한 화면에 담지못한 넓은 공간을 시원하게 담아낼 수 있습니다.

 

2. 야간 - 모드 설정

야간 촬영에는 역시 야간 모드로 설정하는 것이 큰 효과를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무작정 [일반 촬영]으로 찍지말고 다양한 모드로 촬영해보시기 바랍니다.

LG 옵티머스 G Pro 경우는 촬영한 모드를 알기 쉬도록 촬영 사진 이름 뒤에 'Night', 'Pano' 등의 영어를 붙여 이 사진이 어떤 모드로 촬영한 것인지 알려줍니다. 따라서 촬영이 완료된 뒤, 어떤 모드로 촬영했는지 확인하고 비교하기 쉽습니다.

 

 

3. 동영상 촬영 - 디지털 줌

최근에 동영상 촬영에 관심을 가지면서 스마트폰에 줌(zoom) 기능이 있었으며 하고 바랐는데, 제가 가진 LG 옵티머스 G Pro도 줌이 있더더군요^^ 물론 광학 줌이 아닌 디지털 줌이라 화질은 많이 떨어집니다ㅠㅠ

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촬영 화면에서 손가락 두 개를 벌리거나 오므리면 됩니다.

화창한 날에 디지털 줌이 어떤지 촬영해 봐야겠습니다.

이상이 이번에 야간 도시 탐험을 떠나면서 배운 스마트폰 촬영에 관한 내용입니다.

 

열대야를 이기려 떠난 야간 도시(김천시) 탐험 - 사진, 동영상 촬영

 

마지막으로 야간에 촬영한 동영상들을 삽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촬영한 이미지들을 보려면 위의 링크 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바람 속에서 열심히 거미줄 치는 거미

 

 

LG 옵티머스 G Pro 강한 조명 야간 촬영 [ 김천과학대학 운동장 ]

 

 

김천 문화예술회관 (현재 김천국제가족연극제가 열리고 있는 곳입니다.) - 야간 촬영

 

 

연화지 (김천시 교동) 야간 촬영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