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들을 이용해서 슬라이드쇼 동영상을 제작할 때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알씨가 제법 쓸만합니다.

 

 알씨(ALsee)를 이용해서 사진 슬라이드쇼 동영상 쉽게 만들기

 

1. 알씨를 실행한 화면에서 [도구] 메뉴를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면 [동영상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2. 그러면 알씨 동영상 만들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알씨 동영상 만들기 화면은 아주 간단하게 되어 있어 작업을 하는데 별로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1) 오른쪽 상단의 [사진추가]를 눌러 슬라이드쇼 동영상을 만들 이미지(사진) 파일들을 불러옵니다.

2) 배경음악 항목에서 '내음악'을 체크하고 [파일찾기]에서 배경으로 사용할 음악 파일을 불러옵니다.

3) 사진 1장당 재생되는 시간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4) '오프닝과 엔딩을 확인하고 적용해보세요'에 '오프닝'과 엔딩'을 입력하고 [적용]을 누르면 사진 앞과 뒤에 오프닝과 엔딩이 각각 추가됩니다. 

5) 사진 이미지 아래에서 [화면비율]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16:9 모니터 화면에서 보려면 '와이드(16:9)'로 선택해서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조금 더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화면 오른쪽 상단의 [상세꾸미기]를 클릭합니다.

 

 

3. 상세꾸미기 화면에서는 자막, 디자인,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자막> 탭에서는 사진에 자막을 입력하고, 위치, 효과 등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2) <디자인> 탭에서는 배경액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을 처음 사용할 때는 배경과 액자 이미지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3) <효과> 탭에서는 '전환' '시네마틱' 있습니다.

'전환'은 이미지 파일이 전환되는 효과를, '시네마틱'은 이미지 파일 위에 영화같은 특수 효과를 삽입하는 기능입니다.

 

 

4. 편집 작업이 끝났다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만들기]를 클릭하면, [만들기] 창이 나타납니다.

1) '동영상을 저장합니다' 화면 설정에서 파일 이름과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용도' 항목에서는 만들 동영상 파일의 해상도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 가장 좋은 화질로 만들려면 '사용자입력'을 선택하면 됩니다.

알씨 7.52 버전에서는 최대 해상도 1,280 × 720P의 이미지 슬라이드쇼 동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알씨워터마크 사용>은 해제(체크하지 않음)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씨워터마크 사용>이 체크된 상태로 동영상 파일을 만들면 프로그램 이름이 워터마크로 동영상에 삽입되게 됩니다.

4) 간단한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5) 그러면 동영상 파일을 만드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6) 동영상 만들기가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 알씨를 이용해서 동영상 만들기를 할 때는 작업한 프로젝트 파일을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알씨를 종료한 뒤 수정할 수가 없습니다.

 

알씨를 이용해서 만든 사진 슬라이드쇼 동영상

 

조금 더 멋진 사진 슬라이드쇼 동영상을 만들려면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