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Gmarket) 회원탈퇴 방법


▼ 동영상으로 내용 보기


1. 지마켓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나의 쇼핑정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나의 쇼핑정보에서 [나의설정 > 회원정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비밀번호 확인'에서

지마켓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나의 설정'의 '회원정보 설정'에서

'회원정보 설정' 오른쪽에 있는 [회원탈퇴]를 클릭합니다.


5. 지마켓 고객센터 '회원탈퇴 신청하기'에서 관련 내용들을 읽어봅니다.


6. 화면을 아래로 내리고

"위 탈퇴 정책을 확인하였으며, 내용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지마켓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나의 문의내역, 나의 쇼핑 가이드, 나의 프리미엄 상품평 등 게시판형 서비스에 등록된 게시물은 회원탈퇴 후에도 삭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게시판형 서비스의 내 게시물들을 삭제하고 싶다면 회원탈퇴 신청 과정을 완료하기 전에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7. '탈퇴 전, G통장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화면에서 관련 내용을 읽어봅니다.

Smile Cash, G캐시, G마켓 선물권 등이 있을 경우 모두 사용 또는 환불 처리한 후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8. '위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 탈퇴를 계속 진행합니다.'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9. "정말 탈퇴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회원탈퇴 신청 확인'에서 

탈퇴 사유를 선택하거나 적은 후 

[탈퇴신청 확인]을 클릭합니다.


11. "정말 탈퇴하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12. 지마켓 회원탈퇴가 완료되면

'탈퇴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 지마켓 회원 탈퇴 후, 일주일 동안은 G마켓 회원으로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지마켓 회원 탈퇴 신청을 완료하면 해당 아이디는 즉시 탈퇴 처리되며, 이후 영구적으로 사용이 중지되므로 새로운 아이디로만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