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다케시마 동영상'이 올랐습니다.

8월달에 올린 다케시마(竹島) 동영상을 한국어 번역판 등 9개국어로 추가 제작해서 배포했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호시탐탐 독도를 노리는 일본의 치밀한 계획이 조금씩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우연찮게 독도에 관한 반가운 소식도 한가지 전해졌습니다.

서경덕 교수가 유튜브에 영어로 된 독도 홍보 동영상을 올렸다는 뉴스였습니다. (동영상을 올린 날짜는 12월 11일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 소식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지못했는지 영어로된 독도 홍보 동영상의 조회수는 390 밖에 되지않습니다.

 

 

일본의 그릇된 행태에 뜨겁게 반응하고 질타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이런 일시적인 반응보다는 우리 스스로가 독도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는 것이 더 바람직한 일일 것입니다.

 

 

대한민국 외교부의 뒷북 행정은 이번에도 '정부, 강력 항의'라는 일시적인 행동 밖에 취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독도를 사랑하고 독도를 지키고자하는 뜻있는 분들의 1/10만이라도, 정부가 독도에 관심과 애정을 가진다면 좋겠습니다.

 

오늘 뜨겁던 다케시마의 열기도 점점 식어가고, 외로운 섬 독도는 여러분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독도의 날) 독도 홍보 영상 '좋아요' 누르기 운동! 어떠세요???  <-- 관련글 보러가기

외교부는 왜 유튜브에 있는 독도 홍보 영상을 삭제했을까???  <-- 관련글 보러가기

동해, 일본해, 독도, 다케시마... 구글지도  <-- 관련글 보러가기

 

What A Korean Must Know #2 The Historical Story of Dokdo

(배포 서경덕 교수, 내레이션 조수빈 아나운서)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