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3일 금요일. 

채 한 시간이 되지않아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3,000명 넘게 늘어났습니다. 단 하나의 글때문에 방문자가 이렇게 급증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는 제목만 있고 티스토리 블로그로의 연결만 해놓았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 방문하는 분들은, 제목을 클릭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해야 관련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가 2013년 12월 13일 10시 20분 경의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수입니다.

방문자수 4,485명. 글 하나로 4,000명 정도 블로그를 방문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했던 분들이 제목을 클릭해 티스토리 블로그 관련글로 오신 숫자는 1/5 정도 밖에 되지않았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2013년 12월 13일 10시 20분 경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수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들이 네이버에서 거의 검색이 되지않는(검색되어도 제 블로그의 글들은 아주 뒤에 있어 찾아보기 힘듭니다)상태가 계속되다보니 네이버 PC 검색을 통해 방문한 숫자는 아직 2,000명이 되지않습니다. 모바일 검색 결과에서는 PC보다 덜 소외된 까닭에 모바일에서는 PC에서보다 네이버 검색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수가 3배 이상 많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 노출을 거의 포기했지만, 방문자수를 폭발시키는데는 네이버 검색이 필수라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그냥 발길을 돌리는 불편함을 초래하고있지만,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해 놓지않으면 방문자수는 현격히 줄어들테니 어쩔 수 없이 네이버 블로그에 계속 링크를 걸어놓게 됩니다.

 

블로그 방문자수를 폭발시키기위해 다음의 검색 점유율이 증가하기를 바라며, 오늘도 저는 다음을 메인 포털로 설정하고 다음 검색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