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런닝맨 2013년 12월 22일 방송에 네이버 그린팩토리가 나왔습니다.

2년 전쯤에 런닝맨에서 다음의 제주도 본사 건물이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주로 다음을 이용하다보니 대한민국 1위 인터넷 기업, 네이버에 대한 관심이 거의 없었네요.

 

 

네이버 사옥은 성남시 분당구 정자1동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전시관을 연상시키는 듯한 앞쪽의 건물(입구?) 뒤로 고층의 빌딩이 있습니다.

 

 

방송을 보니 지하 8층도 나옵니다. 아래 화면은 1층에 특별히 런닝맨 제작을 위해 마련된 옥타곤 모양의 링입니다.

 

 

(위의 이미지들은 SBS 런닝맨을 캡처한 화면입니다.)

 

네이버 사옥을 보기 위해 성남시까지 방문할 일은 없으니, 다음 로드뷰 사진으로 건물을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아래부터는 다음 로드뷰 화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로드뷰로 첫 화면을 보다보니 네이버 그린팩토리가 아주 작은 건물로 밖에 보이지 않았는데....

 

 

방향을 바꿔가면서 둘러보니 뒤에 높은 건물이 보였습니다.

 

 

보통 아파트들과는 조금 다른 모양의, 전면이 온통 유리로 된 건물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유리가 많은 건물은 심한 빛반사로 다른 건물이나 이웃에 지장을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보니 '네이버 사옥 통유리건물 빛반사사건'에 대한 소송과 판결에 관한 기사도 눈에 들어오네요.

 

 

화려하고 멋진 건물도 좋지만, 이제 미관 위주가 아니라 실용성, 그리고 다른 건물이나 이웃도 생각하는 방향으로 건물이 지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건물의 내부는 미처 살펴보지 못했지만, 외관은 SBS 런닝맨 덕분에 잘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손증씨 블로그를 보니 네이버 그린팩토리의 내부 도서관의 모습이 나오네요. 디지털이 지배하는 세상이지만 종이로 된 도서관도 꼭 필요한 것이겠죠^^

 

손증씨 블로그 [정자역] Green Factory 도서관...  <-- 관련글 보러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