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30일 월요일. 두 달전쯤에 예고된 것처럼 '다음 뷰(Daum View)'의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블로그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방문자수를 늘리기위해 가입하고 이용했던 다음 뷰(Daum View). 하지만 어느 순간 이웃 블로거들과 소통하는 고마운 공간이 되었습니다.

 

 

한때 다음 뷰 순위에도 집착해보고, 매일 빠짐없이 구독하는 분들의 블로그를 의무적으로 방문하기도 했지만...

나중에는 부족한 지식을 보충하고 깨달음과 감동, 혹은 친근한 이웃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반가운 공간이 되었습니다. 

 

 

다음 뷰(Daum View)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티스토리를 제외한 다른 곳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웃분들의 블로그들을 링크해두려고 했는데, 미루다보니 아직까지 제대로 정리를 해두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음 뷰(Daum View) 서비스가 종료되어도 데이터 백업이 가능해 다음 뷰(Daum View)를 통해 인연을 맺었던 친근하고 정겨운 이웃분들의 블로그 주소는 찾을 수 있었습니다.

 

DaumViewSubscriptionBackup.txt

제가 구독한 다음 뷰 서비스 이웃 분들의 블로그 주소입니다.

 

다음 뷰(Daum View)라는 공간을 통하지않으면, 돌아오지않는 메아리같은 이웃 블로그 방문이 쉽지는 않을테지만... 낯선 타인들만 방문하는 쓸쓸한 블로그로 남지않기위해 다음 뷰(Daum View)를 통해 인연을 맺었던 정겨운 이웃들과의 인연을 계속 이어가려 합니다.  

그러려면 하루 빨리 자주 방문할 이웃 블로그들을 정리해둬야할 것 같습니다.

 

다음 뷰(Daum View)를 통해 인연을 맺었던 많은 분들, 그동안 행복하고 고마웠습니다.

 

앞으로 자주 찾지는 못하더라도 지나는 길에 잠시 쉬어가는 정겹고 시원한 그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