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이스트소프트의 줌(ZUM) 인터넷도 좀 살펴볼겸해서 줌 (ZUM) 인터넷에 사이트 등록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용자수가 아주 적은 줌 (ZUM) 인터넷이고, 사이트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가 거의 없는 인터넷 현실에서 줌 (ZUM) 인터넷의 사이트 등록은 귀찮은 작업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줌 (ZUM) 인터넷을 알기위해서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라는 대한민국 대표 검색 포털들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봐야하기에 이렇게 중요하지않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이트 등록을 위해서는 일단 줌 (ZUM)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메인화면 하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줌 (ZUM) 인터넷 <고객센터> 상단 오른쪽의 '사이트 검색등록'을 선택합니다.

  

 

다른 포털들과 거의 유사한 양식의 사이트 등록 화면이 나타납니다.

1. 이메일 입력

2. 개인 정보 수집 등의 약관 동의 체그

3. 사이트 주소 입력

4. 사이트명 입력

5. 사이트 소개

6. 등록 사유 - 다른 포털들에는 없는 항목입니다.

7. 신청하기 클릭

* 신청하기 바로 전에 '파일첨부'라는 항목이 있네요. 이곳에 등록한 파일은 사이트 검색시 나타나는 대표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한 것 같습니다.

 

 

모든 항목을 다 입력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도 없이 텅빈 신규등록창이 갑자기 나타납니다. 혹시 오류인가 싶어 입력한 메일 주소로 가서 등록신청이 제대로 되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접수 완료' 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했네요.

사이트 등록 완료시 '등록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창이 뜨도록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전혀 방문자가 없었던 줌 (ZUM) 인터넷에서 몇 개의 유입경로를 발견한 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ZUM) 인터넷에 관한 짧은 글 몇 개를 적은 후였습니다.  이삼일 정도 줌 (ZUM) 인터넷을 통한 방문자가 매일 세네명정도 있은 후로, 줌 (ZUM) 인터넷을 통해 방문하는 분은 거의 없지만(어제는 줌 인터넷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가 두분 계셨네요^^) 새로운 검색엔진의 약진으로 기존 검색엔진들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길 바라며... 이렇게 소외된 검색엔진 줌 (ZUM) 인터넷 활성화의 첫발을 내디뎌봅니다.



줌 (ZUM) 인터넷 사이트 검색등록 완료!  <-- 관련글 보기

 

 

줌 (ZUM) 인터넷  <-- 바로가기

줌 (ZUM) 인터넷 사이트 검색등록 <-- 바로가기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