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가지고 고화질 이미지(사진) 슬라이드쇼 동영상을 만들려고 유틸리티들을 찾던 중 만족스러운 프로그램 하나를 발견했는데, 그것은 바로 윈도우 무비 메이커(Windows Movie Maker)였습니다.

그동안 윈도우 무비 메이커(Windows Movie Maker)를 이용해 만든 고화질 이미지 슬라이드쇼 동영상 몇개를 보여드리려 합니다.

 

▲ 김천시 성내동 충혼탑, 충의문, 벚꽃 (편집: 윈도우 무비 메이커)

원본 이미지 크기 : 1600 X 1000 (16:10)

 

처음에 윈도 무비 메이커로 고화질 이미지 슬라이드쇼 동영상을 제작할 때, 스마트폰으로 찍은 고화질 사진을 그대로 사용해 제작했는데, 그러다보니 가로 세로 비율이 틀려 고화질 동영상에 조금 못미치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조금 귀찮은 것을 무릅쓰고 이미지의 비율(16:9)을 조정해서 이미지 슬라이드쇼 동영상을 제작했더니, 확실히 좋은 화질의 동영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김천 시립도서관 (library) 으로 가는 길 - 도서관 정문, 후문

원본 이미지 크기 : 1600 X 900 (16:9)

 

윈도우 무비 메이커로 이미지 슬라이드쇼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윈도우 무미 메이커 사용방법은 혹시 기회가 된다면 따로 설명하도록 하고, 이번에는 윈도우 무비 메이커로 만든 동영상들을 이 페이지에 삽입해 고화질 이미지 슬라이드쇼 동영상을 제작하는데 윈도우 무비 메이커가 얼마나 좋은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슬라이드 고화질 동영상 만들기 비교 추천 [ 무비 메이커, 알씨]

 

동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 것으로, 업로드된 동영상은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동영상을 '다음 TV팟'같은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로 재생할 때보다 화질이 조금 떨어져보이긴 하는 것 같습니다.

 

※ 동영상들을 볼 때 동영상의 '품질 설정'을 최고화질[1080p 혹은 720p]로 설정해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김천시 성내동 충혼탑, 충의문, 벚꽃 : 원본 이미지 크기 1600 X 1000 (16:10)

 

 

파란 하늘(blue sky), 그리고 구름(clouds) : 원본 이미지 크기 1600 X 900 (16:9)

 

 

김천 시립도서관으로 가는 길 - 도서관 정문, 후문 : 원본 이미지 크기 1600 X 900 (16:9)

 

 

김천시 달봉산 등산로 (슬라이드 이미지)

- 이것은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이용해 처음 만든 동영상으로 사진들의 비율을 조절하지않고 제작했습니다. 원본 사진의 비율은 4:3 정도되므로 16:9 비율의 보편적인 모니터에서는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고화질 사진이라도 원본 사진의 비율이 맞지않으면 고화질 이미지(사진) 슬라이쇼 동영상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