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즈컴 컴퓨터 구입 : 2013년 6월 26일

컴퓨터 이상 발생 : 2013년 8월 15일

날씨가 더워 그냥 구석에 놓아두고 이전에 쓰던 컴퓨터를 사용.

 

날씨가 조금 누그러진 8월말 이상있는 부분을 찾아내고자 함. 호환되는 부품들이 없어 이상있는 부품이 어느 것인지 정확히 알 수는 없었지만 파워서플라이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봐서, 메인보드가 이상일 것으로 판단됨. 그래서 메인보드만 구입.

 

 

메인보드를 교환했는데도 똑같은 증상.

새로 구입한 메인보드를 장착한 상태로 인근 컴퓨터 판매점을 방문해 간단한 테스트를 거침.

역시 메인보드 이상인 것 같다고 함.

새로 구입한 메인보드 반품.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CPU 쿨러 3개 구입! 

 

2013년 8월 31일 (토)

CPU 쿨러를 새로 장착해도 증상은 변함이 없음. 인근 컴퓨터 판매점에서 이상있는 부품을 찾아내 교환할 생각으로 컴퓨터 판매점을 찾아감. 새로운 메인보드를 테스트해 봤지만 똑같은 증상이 나타남.

 

다음에는 메모리를 꽂아 테스트함. 이상없이 잘 돌아가네요. 뭐 이런 황당한 메모리가 있는지...

메인보드 이상은 가끔씩 들어봤지만 메모리 이상은 처음 들어보네요.

이렇게 해서 문제의 부품을 찾아내게 되었습니다.

 

메모리 A/S 신청 문의 : 2013년 9월 1일 - 지마켓에 글남김 (답변완료)

메모리 착불 배송 : 2013년 9월 4일 (수)

메모리 수신 문의 : 2013년 9월 6일 (금) - 지마켓에 글남김 (답변완료)

 

 

메모리 수신 확인 : 2013년 9월 7일 (토) - 전화 문의 1544-3521 (담당자 쉬는 날)

 

2013년 9월 9일 (월)

니즈컴에서 걸려온 전화

삼성에 A/S 맡겼는데 이상이 없다고 돌려보냈답니다. 이런 황당한 삼성 A/S. 확인도 안하고 그냥 돌려보냈구만...

전화주신 친절한 니즈컴 여성 상담자에게 "니즈컴 컴퓨터에 메모리를 꽂아보면 컴퓨터가 작동하지 않을거라고 확인하고 다시 연락달라고 함"  부재중이라 미처 받지 못한 니즈컴 전화!

 

2013년 9월 11일 (수)

1544-3521 전화를 걸다.

월요일 저녁에 전화했었다며 삼성에서 메모리를 A/S 받아 어제 택배로 보냈다고 함.

 

2013년 9월 12일 (목)

메모리 도착.

아주 꼼꼼하게 포장해 보내주셨네요.

컴퓨터를 받았을때도 느꼈지만(컴퓨터 내부 배선정리가 아주 깔끔하게 되어 있었음), 니즈컴 직원분들 다들 꼼꼼하신 것 같네요^^ 이 정도면 배송중 물건이 손상될 염려는 전혀 없습니다.

 

 

A/S (교환) 받는 메모리 빈 슬롯에 장착!

 

 

메모리가 4GB에서 8GB가 되었습니다. 윈도우 XP를 사용할때는 충분했던 4GB 메모리지만, 윈도우 7에서는 4GB로는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했었는데 A/S를 거친 덕분에(?) 메모리를 8GB로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니즈컴 A/S 만족도는 98점입니다.

100점을 주고 싶었지만 2점은 항상 노력하라는 뜻에서 주지않았습니다.

 

니즈컴에서 컴퓨터를 구입하신 분은 A/S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물론 제 경험에 기반한 글입니다.)

혹시 저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컴퓨터 본체를 A/S 맡기는 편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A/S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1544-3521 로 전화를 걸어 물어보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저는 일부러 글을 남겼지만, 지마켓에서 묻고 답하는 과정은 니즈컴이나 고객입장에서는 귀찮은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니즈컴 컴퓨터 구입부터 컴퓨터 이상, 그리고 A/S까지의 과정을 중간중간 적은 글입니다.

관심있는 분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수도 있겠죠? (제목을 클릭하면 관련글로 연결됩니다.)

 

 

조립컴퓨터 - 니즈컴

더운 날씨, 열사병에 걸려 쓰러진 컴퓨터

니즈컴 조립컴퓨터 이상, 부품 테스트

USB 3.0 을 사용하기위해 선택한 아수스 메인보드

니즈컴 컴퓨터, 문제는 엉뚱한 곳에서...

삼성 정품 메모리, 하지만 Made In China

 

- 설산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