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다시 황도로 간 사나이', 이용오 씨의 황도 이장 유튜브 채널 주소


2020년 5월 1일 인간극장이 20주년을 맞이했고, 20주년 특집으로 5월 4일 월요일부터 4주 동안 다시 보고 싶은 인간극장 주인공들의 현재 모습을 볼 수 있는 ‘그리운 그 사람’ 편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인간극장 20주년 특집 첫 번째 주인공은 2016년 8월 22일 ~ 8월 26일 5부작으로 방송된 ‘황도로 간 사나이’ 편의 이용오(57) 씨입니다.


KBS1TV 인간극장

다시 황도로 간 사나이

방송일 : 2020년 5월 4일 (월) ~ 5월 8일 (금)


사업에 거듭 실패한 후 절망감에 빠져 있던 이용오 씨는, ‘조상 땅 찾기 운동본부’를 통해 황도에 외조부의 땅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자신의 인생을 다시 설계해보고 싶은 생각으로 무인도인 황도로 떠났습니다.

원래 사람이 사는 섬이었지만 안전을 우선한 정부의 시책으로 이주정책이 시행돼 40여 년 동안 무인도로 방치됐던 황도.

전기도 수도도 들어오지 않고, 5월까지 추위가 찾아오며, 대부분이 돌로 이루어진 척박한 땅에서 이용오 씨는 자급자족하며 씩씩하게 생활에 적응해갔습니다.


이번에 방송될 인간극장 '다시 황도로 간 사나이' 편에서는 방송 후 4년이 지난 이용오 씨의 생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 해 9월, 거세게 몰아닥친 태풍 ‘링링’ 때문에 황도에 애써 일군 보금자리는 폐허가 되었고, 안전마저 위협받는 상황에서 이용오 씨는 황도를 떠나 삽시도로 와서 지냈다고 합니다.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2020년 4월 초, 다시 황도로 떠난 이용오 씨.


엉망이 된 섬에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집을 고치고, 우물을 청소하며, 무인도 살이를 다시 시작한 그는, 자신의 황도 생활 모습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황도이장 유튜브 채널에 올리고 있습니다.


황도가 과거 방송 이전과 조금 달라진 점이라면 용오 씨만을 위한 병원선이 진료를 오고, 한 달 평균 50여 명 정도가 섬을 방문한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 인간극장 홈페이지, 내용 : 인간극장 홈페이지 내용 발췌 및 요약)


2020년 5월 4일 방송될 20주년 특집 인간극장에서는 3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황도 동영상 크리에이터’ 이용오 씨의 무인도 생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황도이장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ckFoX9UCTHsiY4Y7nGkjgQ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