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농튜버 주안 씨의 해 뜰 날', 전라도 사투리로 노래하는 농부 박주안 씨의 농수로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주소


2020년 9월 28일 월요일부터 10월 2일 금요일까지 KBS1TV에서 방송될 예정인 인간극장은 '농튜버 주안 씨의 해 뜰 날' 편입니다.


전라남도 무안에서 아버지와 5만 평 농사를 짓는 귀농 8년 차 청년농부 박주안(35) 씨.


고교 시절, 지역 대회 메달을 휩쓸고 대학에서 태권도를 전공했던 박주안 씨는 군 제대 후 태권도 사범으로 취직하며 고향을 떠나 안산으로 갔습니다. 

하지만 도장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한겨울 찬물 샤워를 감수하면서도 손에 쥔 월급은 고작 20여만 원이었고, 생활고에 시달리며 버티고 버티다 도저히 견딜 수 없어 다시 고향 무안으로 돌아왔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며 지금의 아내를 만나 가정을 꾸린 주안 씨는 고된 농사만은 피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병환으로 힘에 부쳐하는 어머니를 두고 볼 수 없어 결국 가업을 잇기로 했습니다.


"뭐든 직접 경험해 봐야 진정한 농부가 되는 거다."라는 농부 경력 30년이 넘는 아버지 박귀순(62) 씨의 가르침에 따라, 초보 농부 주안 씨는 농기계부터 용접까지 독학으로 익혔고,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면서부터는 할 수 있는 게 점점 많아졌습니다.


'당당한 가장이 되기 위해 마흔 전에 꼭 농사로 성공하고 싶다'는 박주안 씨는, 남의 집 퇴비 뿌려주는 일부터 농약 치기, 농산물 상하차 작업 아르바이트까지 겨울철이 되면 몸 성한 곳이 없이 일합니다.


바쁜 와중에서도 구독자 수 1만명이 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박주안 씨는 전라도 사투리 버전의 트로트 커버 곡을 올려 유명세를 탔습니다.


얼마 전에는 전라남도 ‘크리에이터 1기’로 선정되며 전남도청 홍보대사가 되었고, 코로나 예방 캠페인 뮤직비디오 촬영, 추석맞이 농수산물 판매 진행 등도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 인간극장 홈페이지, 내용 : KBS 인간극장 홈페이지 내용 발췌 및 요약)


인터넷 뉴스 기사를 참고하면 박주안 씨는 2013년 무안국민노래자랑에서 장원을 했고, MBC '트롯 민족', KBS '트로트 전국체전' 등에 참가했으며, JTBC 히든싱어 6 진성 편에서 최후의 7인으로 뽑히기도 했다고 합니다.


농수로 nongsuro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ongsuro/


농수로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MwSmtJQoWz7wemqTE51uEg


박주안 씨가 운영하는 농수로 유튜브 채널로 가면 영탁 '니가 왜 거기서 나와', 강진 '막걸리 한잔', 김광석 '서른즈음에' 등의 전라도 사투리 버전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

영탁 -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전라도 version cover By 농수로

☞ https://youtu.be/Fi2DL-e0kdk


[캠페인 M/V] 니가 왜 거기서 나와 (Ver.전라남도) Cover By 농수로 & 전남도민♬코로나19 예방 마스크송 - 으뜸전남튜브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3Zuur_lGdA8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