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극장 '꽃처녀 농부가 되다', 화천 청춘농부 송주희의 너래안

(페이스북, 블로그 주소 및 너래안 참기름 들기름 판매 스토어)

 

2017년 5월 29일 월요일부터 방송될 KBS1 인간극장은 '꽃처녀 농부가 되다'로,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에서 들깨 농사 등을 짓는 젊은 농부 송주희 씨와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2013년 김순자(62) 씨가 오른쪽 둘째 손가락이 절단기에 말려들어가는 사고를 당하고 접합수술을 했지만 잘 되지 않아 힘들어 하고 있었을 때, 서울에서 경찰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던, 네 자매 중 막내인 송주희(29) 씨가 어머니 곁에 있겠다고 자처했다고 합니다.

수술 이후에도 어머니께서는 평생 농사를 짓던 습관으로 쑥을 뜯고 나물을 캐러 다니셨는데, 송주희 씨는 그런 어머니를 따라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농사를 돕게 됐고, 농사가 공부보다 더 재미있고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해서 농사를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 송주희 씨가 농부가 되겠다고 했을 때는 가족 모두가 반대했지만, 옥수수 모종을 심고, 40kg짜리 콩자루도 번쩍 들며, 기름 공장을 열어 기름을 만들고, 강연을 나가며 상도 받는 딸을 보면서 아버지 송임수(73) 씨는 4년 만에 트랙터를 가르쳐주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KBS 인간극장 예고편)

 

송주희 씨는 약 8000평의 밭에서 깨, 벼, 옥수수 등의 작물을 키우며, 기름(참기름, 들기름)을 직접 짜서 2014년부터 '너래안'이라는 상표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

너래안 (화천 송주희의 너래안 참기름 들기름 등 판매 스토어) ☞ http://storefarm.naver.com/neorean_oil

화천 청춘농부 송주희의 너래안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eorean51/

청춘 "송농부"의 전원일기 블로그http://blog.naver.com/neorean_oil

 

(이미지 출처 : KBS 인간극장 예고편)

 

지난 3월 인디밴드 가수 김윤철(30) 씨와 결혼한 송주희 씨는 농사를 지으면서 강연도 하고, 남편의 공연에 동행하기도 하는 바쁘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는데, 관련 내용은 2017년 5월 29일 월요일부터 방송될 인간극장 '꽃처녀 농부가 되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남김없이